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끔찍한 병 당뇨

끔찍한 병 당뇨


근래 제일 무서운 병은 당뇨지요
우리나라 사람은 당뇨에 더욱 걸리기 쉬워서 많은 사람의 걱정인 병 중 하나지요
초반에는 큰 증상이 없어서 모르는 채로 지내다가 합병증이 생겨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긴 하지만 당뇨는 평상시에 관리만 잘하면 큰 병에 안 걸리고 지낼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엔 당분이 있다고 합니다
일명 포도당이라고 불리는데 빵 또는 밥같은 탄수화물과 당류같은 경우도 이 포도당의 원료가 된다고 하는데요
포도당같은 경우 우리의 몸에 에너지 공급을 해준답니다
없어서는 안 되는 성분이지요
당뇨는 이 포도당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병입니다
피의 당성분이 너무 많아져서 당이 흡수가 안되고 다 배출되는 걸 당뇨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많은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면 좋지 않답니다
우리 몸에 이미 당분이 너무 많은 상태인데 당 수치가 상승되면서 배출되버리면 결국 남아있는 당이 없어서
몸에 기운이 떨어지고 문제가 생긴다고 해요

 



당뇨같은 경우 보통은 유전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가장 많지만 최근에는 환경적으로 많이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음식이 서구화되면서 많이 생겼다고 하더라구요
심지어 스트레스도 하나의 원인이라고 해요
현대인들의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는 스트레스는 호르몬으로 인해서 혈당 상승을 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당뇨에 걸리면 그냥 흰쌀 밥보다는 잡곡밥이 더 좋아요
콩으로 만드는 음식인 두유나 두부같은 음식이 좋다고 하네요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당뇨병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채소와 단백질 순서로 먹고 마지막으로
탄수화물을 섭취해주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당뇨병은 어느 사람이든 찾아올수도 있으니까 언제든지 조심합시다!